본문 바로가기
취미/정보 공유

애드센스 수입 지급 : 카카오 뱅크 통장 추천

by walking_star 2021. 10. 4.
반응형

저는 이틀 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첫날은 티스토리 자체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기능이 있는 줄 모르고 수동 광고 설치할 거라고 어버버 거리다 $0로 마무리했어요. 어제랑 오늘은 확인해 보니 소소한 금액이 들어왔더라고요.

어디 가서 돈 벌었다고 말할 수 있는 금액은 아니지만 돼지 저금통이 굶지 않고 있으니 감사한 마음으로 저금하고 있어요. ㅎㅎ

 

수익금이 10달러가 되면 자동으로 핀번호가 발송된다고 해요. 그리고 100달러가 넘어가면 지급 신청을 할 수 있잖아요, 거기에 대비해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을 때 사용할 통장을 알아봤어요.   

 


 

 

해외에서 송금받을 때 가장 중요한 건 수수료

 

 

통장 개설 시 혹은 계좌 등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결국은 수수료 문제더라고요. 대부분의 은행이 해외 계좌로부터 송금받을 때 건 당 10,000원의 수수료를 가져가고 만약 $100 미만이라면 수수료가 면제돼요.

 

그런데 SC제일은행은 건 당 1만 원의 수수료는 같지만, 300달러 미만이라면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었어요. 그래서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SC제일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시길래 저도 따라서 하려고 했는데, 이제는 수수료가 바뀌었더라고요.

다른 은행과 똑같이 건 당 1만 원, 100달러 미만일 경우만 수수료를 면제해줘요.  

 

 

 

카카오 뱅크 통장 추천

 

조금 더 수수료가 저렴한 통장이 없을까 하고 알아보다가 발견한 게 카카오 뱅크예요. 카카오 뱅크는 해외로부터 외화, 달러로 송금받을 때 100달러 이상이면 건 당 5,000원의 수수료만 받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기존에 개설해 놓은 카카오 뱅크 계좌로 나중에 신청하려고요.

 

카카오뱅크 외환 수수료
카카오뱅크 외환 수수료

 

 

 

아직 핀번호도 구경하지 못한 티스토리 초보자라서 자세히는 모르는데 만약 기존 통장에서 타 은행 통장으로 바꾸길 원하신다면 '결제 수단 추가'에서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에 등록하면 변경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때 카카오 뱅크의 은행 이름과 SWIFT CODE는

 

카카오뱅크

CITIBANK KOREA INC-KAKAO

CITIKRSXKAK

 

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달러 저축을 원할 시

 

애드센스 외화 통장
애드센스 외화 통장

 

 

지금이야 환율이 높아서 원화로 바로 받는 게 이득이지만 나중에 환율이 내려갔을 때에는 비상금 용으로 달러를 저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환율이 올라갈 때 원화로 바꾸면 더 이득이 되니까요.) 이 경우에 카카오 뱅크는 아직 외화 통장이 없다고 하거든요, 주거래 은행이나 조금이라도 더 이점이 있는 있는 외화 통장을 개설해서 등록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시길 추천해요.  

 

 

 

 

 

매일 포스팅하고 소통해서 어렵게 번 돈인데 수수료가 적으면 좋잖아요! 구독자님들의 소중한 수익금, 조금이라도 잘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올 연말 안에 이사 계획이 있어서 그 안에, 제 손에 핀번호가 들어오길 간절히 바라고 있어요. 그래서 아직은 많이 미미하지만, 실망하지 않고 꾸준하게 포스팅하려고 해요. ㅎㅎ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