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생활 속 후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 이용, 가격

by walking_star 2021. 9. 16.
반응형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해보셨거나 이용하고 계실 거 같은데요, 저는 지인이 쓰는 걸 보고 이제야 신청했어요. 예상했던 것보다 사용하기 간편해서 좋더라고요. 도움이 되길 바라며 무료 체험 신청 방법, 사용 방법, 해제 방법 등 정보들 정리해서 포스팅해요.

 

보통 사용하는 이모티콘이 정해져 있지 않나요? 저는 카카오 프렌즈나 펭수 이모티콘만 사용하거든요, 그런데 가끔씩 지인들이 보내주는 이모티콘 중에 너무 귀여운 애들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딱 그 한 개의 이모티콘 때문에 사지는 않아요. (불필요한 지출은 지양하자는 주의라서..)

 

이런 서비스가 생겼다니, 카카오 이모티콘을 자주 구매하시는 분께는 정말 이득인 거 같아요. 하지만 저는 이모티콘을 자주 쓰지 않으니 무료 체험 방법만 소개할게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신청 방법, 가격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으로 들어가면 메인 페이지에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무료 신청 화면이 떠있어요. 이 무료 서비스는 최초 1회만 이용 가능해요.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가격

 

바로 1개월 무료를 신청했어요. 약관에 동의하고 구독하기 누르면 끝이에요. 제가 어제 서비스를 신청했으니, 한 달이 지난 10월 15일에 3,900원이 자동 청구 및 결제가 이루어진다는 안내문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원래는 4,900원인데 지금 신청하면 평생 3,900원에 이용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3,900원은 부가세 포함된 가격이에요.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사용 방법

 

신청이 끝났으니 이제부터는 인기 아이템부터 최신 아이템까지 마음껏 사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정말 편한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자동 추천 기능이 있더라고요. 메시지를 창에 입력하면 자주 사용하는 말일 경우 이모티콘을 추천해 주거든요, 제가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보낼 수 있어요.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 방법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파이팅'처럼 자주 쓰는 단어를 치면 글씨 색이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오른쪽에 조그만 이모티콘이 나타나요. 그걸 클릭하면 아래에 관련된 이모티콘들이 쫙~ 나와요. 그럼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전송 꾹!

그뿐만 아니라 '이모티콘 또는 작가명 검색'을 이용해서 원하는 걸 찾아서 사용할 수 도 있어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용 시 유의 사항

 

그럼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 주의사항,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까 약관에 동의하고 신청을 누를 때 아래쪽에 유의 사항이 있었거든요. 무료 이용 기간이 끝나기 전 깜빡하고 서비스 해지를 못 한 경우 7일 이내에 사용 이력이 없으면 청약철회 신청이 가능하고 전액 환불돼요. 그런데, 만약 이모티콘 전송과 같은 사용 이력이 있을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불가하고 결제금액에서 이용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환불돼요. 

 

 

무료 이용 종료 후에는 등록된 정기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니 그전에 꼭 해지해야 해요. 제 경우에는 10월 15일이 정기 결제일이니까 14일 전에 해지해야겠어요. (이렇게 포스팅까지 했으니 까먹지 않겠죠?) 결제방법 변경 및 해지 신청은 'MY구독 > 구독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사용하다가 해지일을 까먹을 거 같다 또는 잘 안 쓰게 된다 하시면 언제든지 청약 철회가 가능해요. 방법은 똑같이 'MY 구독 > 구독 정보'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저는 평소 카톡 쓸 때 요점만 쭉 써서 한 번에 장문 톡으로 보내거든요, 그래서 '고마워!'라는 짧은 한마디 같은 경우에는 보내기가 어색하더라고요. 그럴 때 귀여운 이모티콘이 있으면 좀 더 진심으로 느껴지는 것 같아서 가끔씩 사용해요. 그런데 무료 서비스를 신청했으니 한 달 동안 여러 이모티콘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겠어요. ㅎㅎ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