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타로 카드

타로 _ Wands 카드 해석

by walking_star 2021. 10. 15.
반응형

오늘은 마이너 아르카나 카드를 가지고 왔어요. 마이너 아르카나는 메이저 아르카나처럼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보다, 완드, 컵, 소드, 펜타클 이 4 가지를 각 슈트별로 크게 크게 설명하려 해요.

  • 완드 : 불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열정을 상징함, 코트 카드 중 킹과 연결됨
  • 펜타클 : 땅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물질을 상징함, 코트 카드 중 페이지(가장 낮은 계급으로 시종)와 연결됨
  • 소드 : 바람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고하는 힘을 나타냄, 코트 카드 중 나이트(기사)와 연결됨
  • 컵 : 물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감정을 나타냄, 코트 카드 중 퀸과 연결됨

 

완드


첫 번째로 살펴볼 슈트는 Wands예요.

 

타로카드 완드 슈트
타로카드 완드 슈트

 

완드 카드의 속성


완드는 지팡이를 뜻하는데 그중에서도 마법 지팡이를 뜻해요. 지팡이에는 새싹이 돋아 있어요. 이는 생명과 창조의 힘을 지니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완드 슈트에 상응하는 불 원소의 속성과도 일치해요.

불 원소는 4 원소 중 제일 먼저 나타나는 원소이며, 최초의 스파크를 상징해요. 문명을 가져다준 최초의 불씨이자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열정을 나타내며, 논리적인 생각 이전에 불현듯 떠오르는 번뜩이는 직관을 표현하는 슈트 카드에 요.

 


불은 위로 타올라요. 힘의 방향이 외부로 향한다는 것으로 이 속성이 성격적으로 드러날 경우 활달하고 열정적이며, 자기주장이 강해요. 대신 성격이 급하고 쉽게 타올랐다가 꺼지곤 하는 단점도 있어요. 정신적으로 작용한다면 끊임없이 열정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이상을 향한 행동력과 추진력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반면에 좀 더 생물적이고 본능적인 레벨의 욕구로 작용한다면 말 그대로 생식의 욕구로 해석할 수 있어요. 그중에서도 남성 원리에 속한 힘으로 해석돼요.


완드 코트 카드

 

완드-코트-카드
완드 코트 카드



페이지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요. 정방향에서 해석하자면 순수한 눈으로 미래를 바라보는 상태로 욕망에 충실하며 솔직한 성향이 강해요. 그걸 바탕으로 꿈을 향해 순조롭게 나아가요.
역방향에서 해석하면 희망을 말하지만, 한편으로는 저항심과 변덕도 가지고 있어요. 스스로 자각하지 못한 사이에 타인에 대한 반항심으로 그르친 행동을 할 수도 있어요.


나이트 카드는 새로운 도전을 향해 의욕이 차오르는 시기로 해석해요. 정방향에서 보자면 새로운 세상을 향하여 길을 떠나기 위해 드디어 행동에 나서는 것을 암시해요.
역방향에서 해석하면 마음가짐이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태예요. 기대하지 않았던 변화로 당혹스러운 상태이거나 본래의 환경을 지키고 싶은 마음에 오히려 공격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해요.

 


퀸 카드는 꽃향기처럼 퍼지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정방향에서는 주목의 대상으로 마음에 여유가 많아 타인에게 친절을 베푸는 시기로 해석해요. 동시에 솔직함이 매력으로 작용하는 시기이기도 해요.
역방향에서는 자신이 옳다고 생각했던 일이 마이너스로 작용할 수 있으며 질투나 오해를 살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가 필요함을 말해요.


킹 카드는 주위를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어요. 정방향에서는 주위 사람들을 자기편으로 만들고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어도 반드시 성과를 이루어내는 사람으로 해석해요.
역방향에서는 오히려 무슨 일이든 해내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강한 비판을 받는 불씨가 돼요. 지나치게 흥분하여 정상적인 판단력을 잃기도 하는 시기로 해석해요.




숫자가 적힌 10장의 핍 카드와 4장의 코트 카드를 보시면서 완드가 표현하는 전체적인 스토리가 무엇일지 추측해보세요. 분명 타로카드를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취미 > 타로 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로_Pentacles 카드 해석  (0) 2023.02.03
타로 _ Swords 카드 해석  (18) 2021.10.27
타로 _ 태양, 심판 카드 해석  (9) 2021.10.05
타로 _ 별, 달 카드 해석  (4) 2021.10.01
타로 _ 죽음, 탑 카드 해석  (10) 2021.09.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