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타로 카드

타로 _ 태양, 심판 카드 해석

by walking_star 2021. 10. 5.
반응형

오늘 제가 가지고 온 카드는 [태양]과 [심판] 카드예요.
제가 본 타로 카드 중에서 가장 눈부신 태양이 등장했어요. 그 아래에서 아이가 백마를 타고 미소 짓고 있는 것으로 보아 잘 될 거라는 희망을 상징하는 것 같아요. 심판 카드에서는 천사가 나팔을 불고 있고 모두가 구원받은 듯한 모습이에요. 이 카드 역시 좋은 의미지 않을까 추측해 봐요.
실제 해석은 어떤지 지금부터 설명해 드릴게요.

 


 

타로카드 태양 / 심판
타로카드 태양 / 심판



메이저 아르카나 19번. 태양


많은 분들이 메이저 아르카나 22장 중에서 손꼽히게 좋은 카드 중 하나라고 생각하세요. 실제로도 대부분의 경우 좋게 해석되기는 하지만 특정한 상태를 설명하는 것일 뿐이에요. 모든 카드가 그렇듯, 상황에 따라 좋게 작용할 수도 있고 나쁘게 작용할 수도 있어요.

 

타로카드 태양
타로카드 태양

 


▷ 주요 의미는 완전한 완성을 이루다예요. 이것이 빛을 내며 만천하에 명백하게 드러나요. 당당하고 자신만만하며, 무엇이든 가능한 상태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 태양이 눈을 뜨고 있는데 이는 명백히 깨어있는 의식이라는 뜻이에요. 굴절된 빛과 직선으로 뻗은 빛이 교차하는 것은 서로 반대되는 속성이 태양 안에서 함께 공존하고 있음을 말해요.
▷ 태양 아래 아이는 순수함의 상징이자 남녀가 하나가 되어 만들어지는 결과물이에요. 원래 처음부터 완전했던 신성이 아니라 인간의 내면에서 만들어진 완전성을 표현해요. 낙원에서 쫓겨난 아담과 이브가 성스러운 교합을 통해 만든 속죄의 결과물로 인간의 순수성을 회복하고 낙원을 다시 복구하게 됨을 나타내요.
▷ 아이는 백마를 타고 붉은 깃발을 휘날리고 있는데, 이는 아이가 지닌 순수함과 영광을 나타내요.


태양 카드를 해석하자면 대부분의 경우 걱정할 것 없는 성공과 안정성으로 해석해요. 동시에 당당한 태도로 드러나죠. 꾸준한 노력과 작업이 드디어 결과물을 만들어 내요.

하지만 경계해야 할 부분도 있어요. 현실의 삶이 이상적이지 않듯 아무리 완벽함을 말하는 카드라도 변질되거나 왜곡될 수 있어요. 부정적으로 해석하자면 자만심을 들 수 있어요. 스스로에게 티끌만큼의 의구심이나 자기비판 의식이 없는 상태라서 스스로의 능력을 과대평가하거나 눈치가 없는 상황을 만들 수 있어요. 또한 태양 카드는 모든 것을 명백하게 밝히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숨기고 싶은 부분이 있는 상황에서 등장한다면 치명적인 과오나 흠이 주변에 알려질 수 있어요.

스스로의 가치나 역량에 충실할 때 비로소 카드의 힘이 온전히 발현될 수 있어요.

 

 

메이저 아르카나 20번. 심판


이 카드는 최종적인 판결을 의미해요. 메이저 아르카나 22장과 연결시켜서 해석하자면 이전 태양 카드에서 완성된 결과에 대한 판결이 돼요. 인간이 만들어낸 가치가 신성의 심판을 받는 것이며 이 심판은 모든 과정의 끝에서 내려지기에 뒤집을 수 없어요.

 

타로카드 심판
타로카드 심판

 


▷ 천사는 깃발이 달린 나팔을 불고 있어요. 나팔은 요한계시록에서 천사들이 재앙과 기적을 불러오는 신호인데, 최후의 나팔은 이상적인 세계가 도래하였음을 선포한다는 의미예요.
▷ 이때 살아있는 자뿐만 아니라 죽은 영혼까지 무덤에서 일어나 심판받아요.
▷ 남녀 사이에 아이가 보이는데 앞에서 본 태양 카드의 아이처럼 두 남녀의 합일을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이자 현자의 돌의 상징해요. 이것으로 자격을 인정받아 영원한 생명을 얻고 부활하는 거죠.



만약 이 심판을 통과하지 못한다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해요. 윤회와도 같은 순환을 겪게 되며, 심판 카드의 결과에 따라서 0번 바보 카드로 돌아갈지, 21번 세계 카드로 완성될지 결정 나요.

실제 카드 해석에서도 상황이나 관계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결론이 나며, 이 결론은 되돌릴 수 없을 가능성이 높아요. 이 결론이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면 깔끔한 정리나 청산, 또는 자격을 증명받는 등의 마무리가 될 거예요.
하지만 부정적으로 작용한다면 자격을 인정받지 못하거나 원하지 않는 처분을 당하게 될 가능성이 있어요. 그리고 이중 어떤 것도 스스로의 힘으로 되돌릴 수 없어요.




드디어 이것으로 메이저 아르카나 22장 카드의 설명을 마무리하게 됐어요.
타로 카드를 해석하기 위해선 주요 의미들을 파악하고 뜻을 기억해야 하기에 그동안 제 기준에서 연관되어 보이는 카드들끼리 묶어서 설명했어요. 어느새 이 글이 11번째 게시물이 되었네요. 마이너 아르카나 56장은 너무 많으니 지팡이, 컵, 검, 동전 4가지 슈트의 큰 특징들만 설명할게요.
타로카드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취미 > 타로 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로 _ Swords 카드 해석  (18) 2021.10.27
타로 _ Wands 카드 해석  (12) 2021.10.15
타로 _ 별, 달 카드 해석  (4) 2021.10.01
타로 _ 죽음, 탑 카드 해석  (10) 2021.09.27
타로 _ 마법사, 바보 카드 해석  (11) 2021.09.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