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방송 시청 후기

[SNL 코리아] 7회 옥주현 편 - 캐릭터 잘 살렸다!

by walking_star 2021. 10. 17.
반응형

SNL KOREA 오랜 역사를 가진 프로그램이죠. 저는 스탠딩 코미디를 잘 보진 않는데 이번 편에 옥주현 님이 출연했더라고요. SNL이 프로그램 특성상 호스트의 재능에 많이 의존하는데 어떻게 살렸을지 궁금해서 챙겨봤어요. SNL 코리아는 현재 쿠팡 플레이에서만 시청 가능해요. 보면서 재밌었던 장면만 정리해서 포스팅할게요.

 

 

 

SNL 코리아 옥주현 편

 

SNL-코리아-7회-옥주현
SNL 코리아 7회 옥주현

 

 

요즘에는 뮤지컬 배우로 훨씬 유명한 옥주현 님이지만 제 또래 분들에게는 아이돌 그룹 핑클 멤버로 더 익숙한 사람이에요. 이효리 님, 성유리 님, 이진 님 사이에서 리드 보컬의 역할을 제대로 했던 사람. 그룹이 해체하고는 살을 빼서 너무 예뻐진 모습에 사람들을 놀라게 했어요. 핑클 때보다 오히려 이때부터가 리즈시절이었어요. 요가 비디오도 찍고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는 건가 했는데 어느새 뮤지컬계의 명불허전 디바로 자리 잡았더라고요. 정말 대단한 사람 같아요.

 

재능도 많고 뭐든지 완벽히 해내려는 욕심도 많은 옥주현 님이 SNL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줬을지 궁금해서 찾아서 봤어요.

 

 

옥댄버의 밀착 PT

 

살을 빼기 위해 PT를 등록하러 간 이수지는 다이어트 계약서를 써요. 댄버스 선생님은 완전 스파르타에 고난도 동작들을 선보여요.

빠르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기를 원하는 수지의 핸드폰에 코인 어플을 깔고 코인 천만 원치를 사요. 다이어트에 마음고생만큼 효과 있는 것은 없다며.

"어차피 먹어봤자 아는 맛인데!"라는 명대사를 날려요. 뮤지컬 레베카 OST (레베카 Act2)를 개사해서 다이어트 노래를 부르는데 당연히 너무 잘 부르는 게 함정이에요. 그래서 더 웃겼다는.

 

 

SNL 코리아 7회 옥주현 편

 

 

 

Ai경찰 옥티머스

 

Ai가 사람을 흉내 내지만 특유의 어색함은 어쩔 수 없잖아요. 로봇의 움직임과 표정, 음성까지 너무 잘 살려서 깜짝 놀랐어요. 아이돌 가수 출신이라 움직임이 좋아서 그런 건지 연습을 많이 한 건지 디테일한 부분까지 잘 표현한 것 같아요.

 

안부선(안영미)이 등장해서 "됐어, 그 남자가 됐어. 그 남자가 술이 떡이 됐어."라며 흐느껴요. 유치장에 가자는 Ai 경찰들에게 "내 죄명이 뭐야? 내 죄명이 뭐냐고? 니들 다 제명이야!"라고 멘트 날리는 거에서 완전 빵 터졌어요.

 

 

SNL 코리아 7화 옥주현 편

 

 

 

걸어서 세상 속으로 

 

각각의 이유로 아싸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모여서 인싸로 거듭나기 위해 인싸 투어에 참여해요.

프로그램은 오징어 게임 속 게임들을 체험하는 것이었어요.

 

쿠팡-플레이
쿠팡 플레이

 

 

레전드 오브 K-POP 핑클 편

 

이제 정말 본캐가 등장하는 건가 기대했는데 옥주현 님은 보컬&댄스 선생님으로 나와요. 옥주현 역을 맡은 이수지 님에게 넌 리드 보컬이어야만 한다고 말해요.

 

'영원한 사랑'을 부르며 수지님이 윙크에 메롱까지 하자 옥 쌤이 과하다고 말해요. 하지만 다른 멤버들이 너무 귀엽다고 계속 추켜세우고 옥주현 님은 흑역사가 될 수도 있다며 다시 말려요.

 

핑클 시절의 멤버(대역)들이 현재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는지 모른 채 자기 이야기를 하는 상황이 재밌어요.

 

 

옥주현 님은 저렇게 4개의 콩트에 출연했어요. SNL 코리아 크루들이 나오는 그린라이트, WEEKEND UPDATE, 집합 금지의 밤도 재밌더라고요. 우리에게 익숙한 기존의 멤버들도 많고 뉴페이스들도 있던데 이번 편이 7화거든요, 자리를 잘 잡은 것 같아요.

 

에스앤엘-코리아-출연진
에스앤엘 코리아 출연진

 

 

 

쿠팡 플레이 인기 순위에서 항상 에스엔엘 코리아가 1위던데 이번 편을 보고 나니 왜 그런지 알겠어요. 예전에 TV에서 방송할 때는 호스트가 나와서 웃기려고 일부러 무리하는 모습이 저는 보기 불편했거든요. 그냥 옥주현 님처럼 강한 캐릭터는 강하게 약한 캐릭터는 눈에 잘 띄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연기하는 게 더 재밌는 것 같아요.

주말에 가볍게 맥주 한 잔 하면서 보기 좋아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