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생활 속 후기

꺅~ 저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받았어요!

by walking_star 2021. 10. 2.
반응형

메일 알람 설정을 따로 사용하지 않는데 습관처럼 지메일함에 들어갔더니 2분 전에 승인 메일이 왔더라고요. 너무 좋아서 소리 지르고 오두방정 떨었어요! ㅎㅎ 제가 9월 1일에 신청해서 10월 2일에 승인받았으니 한 달 넘게 걸렸거든요, 빠르게 받은 편이 아니라서 제 블로그 설명은 하지 않을게요. 대신에 마음에 걸렸던 부분이 있었는데 정보 공유해요.


 

에드센스 승인



도메인 주소 http, https 차이


9월 1일에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나서 성격이 급한 편이라 코드 위치도 바꿔보고 구글 에드센스 담당자한테 메일도 보내봤거든요, 저는 아무 효과 없었어요. 그러다 9월 16일에 에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는데 제가 도메인 주소를 https가 아니라 http로 적었더라고요. 여기저기 검색해봤지만 이런 경우가 잘 없는 건지 아니면 상관이 없는 건지 정보가 없었어요. 대신에 https가 보안성이 더 높아서 구글은 https를 선호한다는 글들이 보였어요.



그래서 고민하다 결국 계정 해지를 하고 재신청했어요.

그런데 제 생각에는 계정 해지하지 말고 기다려 보는 게 맞는 거 같아요. '14일 안에 애드센스로부터 연락이 없으면 무한 검토의 늪에 빠진 거다.'라는 소문이 많아서 거기에 휘둘렸는데 요즘은 17, 18일이 지나서 승인 메일이 오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이왕 기다리는 거 조급하시겠지만(그 마음 100번 이해합니다!) 18일 정도까지는 기다려 보시는 걸 추천해요.

 

에드센스 승인
에드센스 승인

 

 

 

네이버 메일 주소 사용


제가 처음 티스토리를 만들 때 동영상이나 블로그 글을 참고해서 따라한 게 아니라 무작정 바로 시작했어요.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원래 사용하던 카카오 계정을 연결해서 티스토리에 가입했더니 네이버 메일로 계정이 연결됐더라고요.

에드센스는 구글 소유라서 구글 메일로 가입했는데, 티스토리 계정이랑 에드센스 계정이 달라서 연락이 없는 건가? 하고 정말 고민이 많았어요. 그러다 '계정 활성화하기' 메일이 지메일에도 오고 네이버 메일에도 같이 왔거든요. '일단 메일 두 개 다 나라는 건 인식하는 것 같으니 기다려 보자.' 하면서 만약을 대비해서 티스토리를 지메일 계정으로 하나 더 가입해놓고 기다렸어요. 그런데 오늘 승인 메일을 받았네요.


따라서 결론은 네이버 메일로 티스토리에 가입하셔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는 지장이 없어요!

아!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는 지메일에만 오고 네이버 메일에는 오지 않았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막 애드센스 신청을 해놓고 기다리고 계시다면 정말 마음이 급하실 거 같아요. 저도 블로그에서 새로운 정보 보일 때마다 따라서 시도해보고, 하루에도 지메일함을 열두 번은 더 확인했거든요. 그런데 제가 아무리 애끓어해도 소용이 없더라고요. (로봇이 뭘 알겠어요~ ㅎㅎ) 결국은 승인이든, 거절이든 첫 메일이 올 때까지는 글 꾸준히 쓰시면서 기다리는 게 맞는 거 같아요. 그러다 메일 받고 부족한 게 있으면 수정하고, 모르는 거는 찾아보거나 도움 구하시면 해결 가능하리라 생각해요.

제 경우는 위에 두 가지 문제가 저를 괴롭혔는데, 저처럼 마음고생하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애드센스 승인받으시길 바라며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혹시 제 티스토리 광고에 문제점이나 부족한 부분이 보인다면 조언도 부탁드려요! 제가 티린이라서 모르는게 많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