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생활 속 후기

앱테크,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적립하자!

by walking_star 2021. 9. 26.
반응형

앱테크 많이 하시나요? 저는 간단한 출석체크나 캐시워크 같은 앱을 챙겨서 하고 있어요. 그런데 네이버 앱에서 영수증 등록으로도 수익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9월 18일부터 '네이버 > MY플레이스 > 영수증 적립'을 시작했는데, 제가 시작했다는 건 이미 많은 분들이 실천하고 계시다는 의미겠죠?

 

그래도 누군가를 위해서 네이버 앱에서 영수증 적립하는 방법 포스팅할게요. 그리고 KB 국민카드를 사용하는데 깜빡하고 종이 영수증을 못 챙겼을 때, 앱에서 영수증을 찾아서 MY플레이스에 등록하는 방법까지 정리했어요.

 


 

joannakosinska, 출처 Unsplash
© joannakosinska, 출처 Unsplash

 

 

네이버 앱 > 마이플레이스 > 영수증 적립 방법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하루에 많게는 250원까지 적립할 수 있어요. 물건을 사면 종이 영수증 챙겨주잖아요, 저는 그동안 찢어서 버렸는데, 버리기 전 할 수 있는 일이 있더라고요. 영수증을 받으면 

 

 

1. 네이버 앱 켜기

2. 마이플레이스 검색하기

3. '영수증 인증' 클릭하기

4. 영수증 사진 촬영하기

5. 리뷰 남기기 (이때 음식 사진이나 물건 사진은 등록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을 인증한 가게가 첫 방문이라면(처음 인증 시) 50원, 그 뒤로는 10원씩 적립돼요. 너무 간단한 방법인데 지금까지 안 한 게 안타까워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적립 시 꿀팁

 

  • 하루에 최대 5개까지만 적립돼요.
  • 다양한 영수증 적립이 가능해요. 저는 처음에, 방문한 식당이나 카페 영수증만 되는 줄 알았거든요, 자주 가는 마트 영수증을 찍어보니 적립됐어요. 종이 영수증 생길 때마다 시험 삼아서 다 찍어보세요!
  • 하나의 영수증으로 여러 명이 동시에 적립 가능해요. 친구랑 밥을 먹고 나오는데 예전부터 영수증 적립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러면서 영수증을 찍고는 저한테 주길래 저도 찍어봤거든요, 똑같이 적립됐어요. 
  • 날짜가 지나도 적립 가능해요. 집에 굴러다니는 영수증을 찍어보니까 날짜가 지났음에도 적립이 되더라고요. 

 

 

그동안 밖에서 점심 식사를 할 때 영수증을 거절하는 습관이 당연했거든요, 그런데 이런 앱테크 방법이 있더라고요. 만약 나보다 먼저 실천하고 있거나, 자주 같이 밥 먹는 사람이 있다면 네이버 영수증 적립 방법 알려주면서 같이 하면 좋을 거 같아요. 

왜냐면 이전 습관이 있다 보니 전 아직도 영수증을 깜빡깜빡하거든요. 그래서 추가로 KB Pay 앱에서 영수증을 받아서 인증하는 방법을 찾아봤어요.

 

 

KB 국민카드 KB Pay 앱에서 영수증 확인

 

'KB 국민카드' 앱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상세내역 영수증을 못 찾겠더라고요. 그래서 예전에 'KB Pay 앱'에서 카드 관련 기능을 사용했던 게 기억나서 한번 들어가 봤어요. 제가 찾은 방법은 먼저 조회 클릭 > 이용내역조회 클릭해요. 그리곤 필요한 영수증을 찾아서 클릭했더니 상세내역이 나왔고, 그 화면을 캡처했어요. (저장이나 출력 버튼은 따로 없더라고요.)

 

KB 페이 영수증

 

 

KB Pay 영수증 출력
KB Pay 영수증 출력 

 

그런데 여기서 주의사항!

왼쪽 사진처럼 가게 이름과 금액이 정확하게 표시돼야 해요. 저는 아래 내용이 더 중요한 줄 알고 처음에는 아래 부분을 캡처해서 영수증 인증을 했거든요, 그랬더니 인식을 못 했어요. 혹시나 해서 왼쪽 화면처럼 가맹점명과 금액이 나오게끔 캡처해서 인증하니까 제대로 처리되더라고요.

 

 

 

네이버 앱 > 알림 적립 확인

 

네이버 영수증 적립
네이버 영수증 적립

 

네이버 앱 > 알림에서 이렇게 50원이 적립된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어느새 550원이 쌓였네요. 아직도 영수증을 까먹고 넘어갈 때가 많은데 이렇게 앱에서 영수증 확인하는 방법도 알았으니 시험 삼아서 이것저것 인증해 봐야겠어요.

 

 

 

예전에 지인이 알려준 적이 있거든요, 그때는 이 서비스가 이렇게 오래갈 줄 모르고 단기 이벤트인가 보다 하고 넘겼어요. 그런데 오랜만에 만났더니 지금도 하고 있다면서 한 달에 3, 4천 원씩 저금하는 기분이라 쏠쏠하다는 이야기에 저도 늦게나마 시작했어요. 웬만한 출석체크 앱보다 적립률이 좋은 거 같아요.

초간단 쏠쏠한 앱테크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