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카페 후기

[온혜화] 스콘 맛집으로 추천해요~!

by walking_star 2021. 10. 26.
반응형

대학로에서 연극을 보고 나서 저녁을 먹으려고 주변을 둘러보는데 스콘 전문점이 있더라고요. 고소한 버터향과 심심한 맛이 좋아서 빵집에 가면 스콘을 하나씩 사거든요, 그래서 여기도 들어가 봤어요. 기대 이상으로 스콘이 정말 맛있었던 '온혜화' 정보 포스팅할게요. 

 


 

온혜화

 

온혜화
온혜화

 

 

  • 위치 : 서울 종로구 대학로 12길 80
  • 전화 : 010 - 2957- 4121
  •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 매일 12:30 - 20:00, Break time 15:00 - 17:00

 

 

온혜화 위치

 

온혜화

서울 종로구 대학로12길 80

map.kakao.com

 

 

혜화-온혜화
혜화 온혜화

 

 

온혜화는 최고급 재료만을 사용하는 스콘 전문점이에요. 마들렌과 쿠키 같은 구움 과자 종류와 밀크티도 판매하고 있어요. 인기가 많은 곳인지 제가 들어갈 때도 손님이 있었고 나올 때는 몇 팀이 줄 서 계시더라고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영업을 하지 않으니 그 시간은 꼭 피해서 가세요. 

 

 

온혜화 메뉴

 

온혜화-스콘
온혜화 스콘
온혜화-오레오-스콘
온혜화 오레오 스콘
온혜화-메뉴
온혜화 메뉴

 

메뉴를 확인해보니 스콘 전문점답게 스콘 종류만 해도 15가지가 있어요. 그런데 특이했던 게 매일 전 종류의 스콘을 파는 게 아니라 날짜별로 종류를 조금씩 바꿔서 판매하시더라고요. 

제가 간 날은 플레인 스콘, 얼그레이 스콘, 더블 초코칩 스콘, 베이컨 체다치즈 스콘, 말차 소보로 스콘, 앙버터 스콘, 오레오 스콘까지 7종류를 판매하는 날이었어요. 베스트셀러 메뉴인 앙버터 스콘은 이미 솔드 아웃돼서 실물을 볼 수 없었어요. 

 

대기줄이 있을 시에는 종류 당 2개씩의 구매 제한이 있고, 10개 이상 구매하려는 경우에는 그 전날까지 미리 예약해야 한다고 해요.

 

 

온혜화-밀크티
온혜화 밀크티

 

기다리면서 보니까 밀크티도 많이 사가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밀크티를 좋아하지 않아서 사진만 찍어왔어요.

 

 

온혜화-메뉴
온혜화 메뉴

 

거의 마칠 시간쯤에 갔더니 이렇게 품절된 메뉴들도 많았어요. 꼭 먹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저녁 영업을 시작하는 오후 5시에 맞춰가시길 추천해요.

 

 

온혜화-매장-내부
온혜화 매장 내부

 

매장 안에 보면 이렇게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아직까지는 한 팀씩 밖에 매장에 들어가지 못해요. 

 

 

 

온혜화 스콘 후기

 

온혜화-포장
온헤화 포장

온혜화에서는 스콘을 이렇게 하얀색 종이봉투에 포장해 주세요. 봉투 뒷면에는 보관하는 방법과 먹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서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되 2일 안에 먹는 게 좋다고 해요. 냉동 시에는 2주간 보관할 수 있고, 1 ~ 2시간 해동 후 데워먹으면 돼요. 이때 전자레인지 대신에 180도로 예열한 에어 프라이기에 3 ~ 4분간 데워서 먹으면 갓 구운 스콘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저는 보통 실온 상태의 스콘을 그대로 먹는데 다음에는 에어 프라이기를 사용해 봐야겠어요. 전자레인지로 데울 경우 수분이 과도하게 날아가서 풍미를 잃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온혜화-플레인-스콘
온혜화 플레인 스콘
온혜화-시그니처-메뉴
온혜화 시그니처 메뉴

 

온혜화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플레인 스콘이에요. 기본 제품이 맛있으면 다 맛있다는 주의기 때문에 구매해 봤어요. 한 입 먹자마자 버터향이 정말 확 올라오더라고요.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스콘 중에서 식감이 가장 부드러웠어요. 버터를 잘 사용해서 그런지 살아있거든요, 퍽퍽한 식감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거 같아요. 

 

 

온혜화-더블-초코칩-스콘
온혜화 더블 초코칩 스콘
온혜화-추천-메뉴
온혜화 추천 메뉴

 

기본 메뉴를 제외했을 때 가장 문안한 메뉴가 초코칩이 들어간 스콘일 거 같아서 구매했어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초코칩이 덩어리로 들어가 있거든요, 그런데 많이 달지 않아요. 초코의 달콤함 때문에 스콘 맛도 묻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진한 버터향의 맛이 살아있더라고요. 별로 달지 않고 스콘 맛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저녁 먹으러 가는 길이라 두 개만 구매했는데 한 입 먹고 나니 정말 아쉬웠어요. 종류별로 하나씩 다 사 올걸... 하지만 그때가 저녁 8시를 넘긴 시간이라서 가게 문을 닫았겠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나올 때 줄 서 있던 걸로 봐선 남아있던 제품들도 깔끔하게 다 팔리지 않았을까 싶어요. 스콘 좋아하시는 분들, 대학로에 가시면 온혜화에 꼭 들려보시길 추천해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