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정보 공유

크랙샷 + 오은철 << 크랙실버, 흥해라!

by walking_star 2021. 9. 28.
반응형

혹시 슈퍼밴드 2 보시나요?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셨다면 최소한의 관심은 가지고 있다는 의미일 테죠. 슈퍼밴드 1을 재밌게 봐서 시즌2가 돌아온다는 소식이 매우 반가웠어요. 하지만 한창 바쁘던 시기라 보지 못하다가 중간부터 챙겨봤는데 바로 팬이 됐네요. 오랜만에 제 팬심에 불을 지른 크랙샷과 오은철 님이 만나서 만든 팀, 크랙실버! 우승 가잣!


크랙실버 (출처 _ 슈퍼밴드2 홈페이지)

 

슈퍼밴드 2를 틀어놓고는 다른 일을 하는데 제 관심을 끈 곡, 크랙샷이 부른 '달의 몰락'이었어요. 오카리나 소리가 들리길래 오~ 하면서 TV를 봤거든요, 베이스 잘 친다~ 와~ 드럼도 잘 치네~ 기타는 찐이잖아~ 하면서 집중해서 봤어요. 그 대결에서 상대편인 '황린' 팀에게 졌는데도 달의 몰락이 계속 귀에 맴돌아서 클립 영상을 돌려보게 되더라고요.


크랙실버 (출처 _ 슈퍼밴드2 홈페이지)


그러다 바로 다음 무대에서 한방 제대로 날린 띵곡이 등장해요. 다른 팀에서 베이스 멤버(싸이언)를 빼가면서 빈자리를 메꾸기 위해 1순위로 건반(오은철)을 영입해요. 그리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 한 곡, 예상할 수 없는 곡을 들고 나와요. 바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Opps! I Did It Again'.



윌리K 팀의 Oops!... I Did It Again

윌리K 팀 Oops! I Did It Again


이 무대에서 터졌어요. 오르골 소리와 음산한 도입부로 관심을 집중시킨 뒤 키보드와 기타가 바로 치고 들어와요. 여기에 드럼(대니 리)이 탄탄하게 받쳐주고, 보컬은 노래로 무대를 완전히 찢어버려요. 개인적으로 보컬 빈센트 님의 메쏘드 연기와 건반 오은철 님의 허리 꺾기(영상 보시면 알아요~ㅎㅎ)까지 해서 100%를 꽉꽉 채운 무대였어요! ㅎㅎ 정말 이 무대는 뒤에 여운이 강하게 남아서 심사평까지 챙겨서 다시 보기를 했어요.

 




매 무대에 생존이 달렸다면 최선을 다해야 하잖아요, 그 최선이라는 게 내가 가장 잘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고 그러다 보면 패턴이 비슷하게 나올 수밖에 없어요.(크랙샷이라는 한 팀으로 계속 무대를 꾸몄으니까요.) 그런데 건반(오은철)이 들어왔다고 이렇게 무대가 업그레이드된다고? 뭐지? 저 건반(나이는 나보다 어리지만 이때부터 오은철 님이라 부름)이 실력자인가? 이걸 예상하고 팀을 꾸린 기타(윌리K 님)가 신의 한 수를 내다봤던 건가? 대단하다 감탄하면서 무한 다시 보기를 했어요.

 

 

오은철 님 프로필

직업 :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음악감독

출생 : 1994년 2월 28일 (28세)

종교 : 기독교

학력 : 선화예술고등학교 작곡과

        연세대학교 작곡과 중퇴

        인디애나 주립대학교 작곡과 휴학

 

키 180㎝, 혈액형 A형, MBTI는 ISTJ라고 해요. 현재 소속 그룹은 크랙실버이고 별명은 실버오, 매드피아니스트가 있어요.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인스타와 유튜브 링크 남겨둘 테니 방문해 보세요.

 

 

오은철 님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ecoh_eunchuloh/

 

오은철 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ECOHmusic 

 

ECOHmusic

 

www.youtube.com

 

 

 

크랙샷, 오은철


어느 순간부터 힙합이 막강해지면서 락 공연이 사라졌더라고요. TV프로의 유명세를 타면서 인기를 끌었던 밴드가 혁오 밴드나 잔나비 같은 모던락 계열이었는데, 한창 유행에 뒤떨어졌다고 여겨지던 메탈이라는 장르를 크랙샷은 지켜내고 있었어요.

결선까지 왔을 만큼 다른 참가자 분들도 실력이 출중해요. 하지만 메탈이라는 장르를 지키기 위해 멤버들이 그동안 얼마나 애썼을지 노력이 보여서, 실력과 시간이 주는 관록까지 겸비하니 온 마음으로 응원하게 되었어요.


슈퍼밴드2 결선 1차전


어제가 결선 1차전이었어요. 크랙샷과 오은철이 만나서 만든 팀, 크랙실버! 심사위원 점수로는 2등이었는데 팬 투표가 더해지면서 1등을 했어요. 다음 주면 드디어 대망의 파이널 무대예요. 결선을 이렇게 1, 2차로 나눠서 하면 등수가 낮은 팀의 팬심이 뭉쳐서 투표 결과가 달라지더라고요. 1차에서 1등 한 팀이 뒤로 밀리는 경우를 서바이벌 프로에서 많이 봤어요. 하지만 크랙실버는 최고의 무대를 꾸며서 마지막, 최종 우승팀이 될 거라 믿어요!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