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타로 카드

타로 _ 연인, 악마 카드 해석

by walking_star 2021. 9. 18.
반응형

오늘 제가 가져온 카드는 [연인]과 [악마] 카드예요.

메이저 아르카나 중 대표적인 연인이 나오는 카드예요. 보이시나요? 같은 남녀가 나오는 카드지만 한쪽은 천사의 보살핌 아래서 자유로워 보이고, 다른 한쪽은 악마에게 속박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과연 이미지만큼 해석도 뚜렷하게 대조되는지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타로카드 연인과 악마카드
타로카드 연인과 악마카드

 

 

메이저 아르카나 6번. 연인

The Lovers라는 이름 덕분에 연애나 애정에 관해서 무조건 좋은 카드라고 많이들 알고 계세요. 하지만 이 카드는 현실 세계의 연인을 뜻한다기보다 더 원형적인 개념에 대해 말하고 있어요.

 

타로카드 연인카드
타로카드 연인카드

 

▷ 가운데 천사와 그 밑에 나신의 남녀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와요. 열매가 열린 나무 밑에 있는 나신의 남녀는 아담과 이브를 상징해요. 천사는 신의 대리인으로서 팔을 벌려 연인을 축복하는 모습이에요. 이는 아직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를 따먹기 전으로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기 전임을 알 수 있어요. 물질적인 세상으로 떨어지기 전, 완벽하고 이상적인 에덴동산에 있는 상황이라는 거죠. 이를 통해서 이 카드의 의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상적인 아름다움'임을 알 수 있어요.

▷ 이브의 뒤에는 선악과가 열린 나무가 있고, 아담의 뒤에는 불이 붙은 나무가 있어요. 이 나무들은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면 그에 따른 결과를 업으로 짊어질 것이며 신의 축복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해요.

▷ 선악과나무에는 뱀이 감겨 있는데 언젠가 이 연인이 유혹에 빠져 지금의 이상적인 상태를 잃을 수도 있음을 나타내요.

 

 

조언을 구할 때 이 카드가 나왔다면

정방향에서는 지금을 즐겨라.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말라.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 꿈을 가져라. 자신을 믿고 선택하라. 등으로 가능해요.

역방향으로 나왔다면 적정선까지만 행동해라. 자신만 생각하지 말고 주변을 살펴라. 우발적인 행동에 주의해라. 욕망을 조절하라. 정도로 해석 가능해요.

 

 

 

메이저 아르카나 15번. 악마

 

이 카드는 이름과 이미지 때문에 불길하게 여겨지는 카드 중 하나예요. 실제로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긍정적으로 해석하기는 어려운 카드예요. 하지만 타로 카드 78장 중 어떤 카드도 좋기만 하거나 나쁘기만 한 것이 아니기에 악마 카드가 상징하는 힘 역시 필요할 때가 있어요.

 

타로카드 악마카드
타로카드 악마카드

 

▷ 악마의 머리에는 별이 거꾸로 그려져 있어요. 이는 마법적인 힘이 지상으로 내려옴을 뜻해요. 지상으로 내려와 육신과 형상 안에 갇힌다는 것으로 이는 영적 에너지가 물질적으로 타락함을 의미하는 거죠.

▷ 남녀는 악마의 제단과 연결된 사슬을 목에 두르고 있어요. 이는 물리적으로 억압당하는 지배가 아니에요. 남녀의 머리에 있는 뿔은 악마의 머리에 난 뿔과 동일한 것으로 원초적인 욕망을 상징해요. 즉 남녀 스스로가 욕망과 본능에 따라 악마에게 종속당한다는 의미죠.

▷ 번식과 생존이라는 생물학적인 욕구에서 완전히 자유롭기란 어려워요. 그렇기에 악마의 지배는 폭력과 강압이 아닌 자발적으로 지배당할 수 있어요. 이런 이유로 악마 카드는 유혹이나 타락을 상징하기도 해요. 또한 스스로 악마에게 지배당하는 구도 때문에 욕망의 실현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고 해석하기도 해요.

 

 

 

만약 이 카드가 조언의 자리에 나왔다면 

정방향에선 유혹을 이겨내라. 달콤한 말에 넘어가지 마라. 나쁜 습관에 물들지 않도록 조심해라. 잘못된 방향으로 이끄는 사람을 조심해라.라고 해석할 수 있어요.

역방향으로 나왔다면 자신을 믿어라. 물리적으로 거리를 둬라. 험담이나 남을 괴롭히는 행동에 가담하지 마라. 법과 논리에 반하는 행동을 피하라. 정도로 가능해요.

 

 

 

 

오늘은 메이저 카드에서 대표적인 커플 카드로 알려진 연인과 악마 카드를 설명했어요. 그림에서 예상했던 이미지가 실제 해석과도 잘 들어맞았나요? 이번 카드들은 느껴지는 분위기에서 의미를 유추해 내는 게 좀 더 수월했던 거 같아요. 그래서 기억하기도 쉬울 거 같아요.

타로 카드를 이해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