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타로 카드

타로 _ 은둔자, 매달린 남자 카드 해석

by walking_star 2021. 9. 13.
반응형

오늘 제가 가지고 온 카드는 [은둔자]와 [매달린 남자] 예요. 이미지만 봐도 뭔가 정체된 사람, 고립된 분위기가 느껴져요. 세상을 피해서 숨은 사람과 거꾸로 묶여서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이 타의인지 자의인지는 알 수 없지만 비슷해 보여요.

그럼 지금부터 카드의 상징들을 알려드릴게요.

 


은둔자 / 매달린 남자

 

 

메이저 아르카나 9번. 은둔자

 

Hermit이라는 단어는 종교적인 이유로 사회 공동체를 떠나 광야에서 생활하는 구도자를 뜻해요. 자발적으로 혼자가 된 사람으로 더 높은 차원의 지혜와 진리를 찾기 위해 속세를 떠난 사람들이에요.

 

타로카드_은둔자

 

▷ 카드의 배경은 아무도 없는 산 정상이에요. 스스로 사람이 없는 곳을 일부러 찾아서 온 것이 아니라, 웬만한 사람들은 도달할 수 없는 그런 곳임을 말해요. 은둔자가 구하는 것은 이런 곳까지 와야지만 닿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거겠죠.

▷ 랜턴 안에는 노란빛의 별이 있어요. 여섯 개의 뾰족한 끝을 가진 육망성(hexagram)으로 다윗의 별이 가장 유명해요. 육망성은 보편적인 차원의 힘과 지혜를 상징해요. 은둔자가 찾은 것은 스스로 훈련하고 연마해서 얻을 수 있는 인간의 기술이 아닌, 기도와 묵상 등 구도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신성에 대한 깨달음이에요.

▷ 은둔자가 얻은 지혜를 랜턴 안에 담음으로써 이 빛으로 세상을 비추고 다른 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되었어요. 앞으로 지혜를 사람들에게 전하고 그들을 이끄는 지도자나 스승이 될 수도 있어요.

 

 

이 카드를 해석할 때는 겉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훌륭한 지혜를 겸비한 현명한 사람 또는 특정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사람으로 풀어내요. 너무 전문적이어서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분야에 종사하거나, 너무 앞서가서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분야의 전문가에 가깝다고 보면 돼요.

부정적인 의미로 해석할 때는 자기만의 가치를 쫓느라 다른 사람들과 교류 없이 지내거나 혼자만의 공간에서 지내는 사람으로 봐요. 

 

 

 

메이저 아르카나 12번. 매달린 남자

 

이 카드는 희생을 의미해요. 걱정 없이 잘 풀리거나 편안한 상황에서 자주 나와요. 그런데 이 희생이라는 것은 더 높은 가치와 성숙을 위해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희생이에요. 그렇기에 만약 성공적으로 이 과정을 통과한다면 기존과는 다른 존재가 될 수 있어요.

 

타로카드_매달린 남자

 

▷ 인물의 표정은 차분한 무표정에 가깝고 머리 뒤로는 동그란 모양의 빛이 밝게 빛나고 있어요. 이 빛은 성스러움의 상징인 아우라로, 곧 깨달음이 생기거나 성스러운 인물이라는 뜻이에요.

▷ 형틀을 이루는 나무는 죽은 것인 아닌 새싹이 돋아 있어요. 아직 생명이 남아있는 것이죠. 이는 남자가 형벌을 받기 위해 매달려 있는 것이 아리나 생명의 길을 위해 지금 고난을 겪고 있음을 나타내요.

 

 

일반적인 경우 개인의 발전을 위해 스스로 몰랐던 어두운 부분을 들여다보는 과정으로 해석할 수 있어요. 또는 더 성숙한 사람이 되기 위해 겪게 되는 심적인 어려움, 더 뛰어난 직업인이 되기 위해 직장에서 겪는 여러 종류의 고생을 뜻하기도 해요. 그런데 이 과정은 결코 쉽지만은 않을 거예요. 매달린 남자가 차분하게 받아들이는 것처럼 담담하게 견뎌내야 해요. 

부정적인 방향으로 해석할 때는 소득 없이 남들 앞에서 웃음거리가 되는 상황, 스스로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객관적으로 바라봤을 때 착취당하거나 희생당하고 있는 상황을 의미해요. 

 

 

 

지금까지 은둔자와 매달린 남자를 살펴보았는데요,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의 깨달음을 얻기 위해 스스로 수행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이 성향이 지나치다면 세상 물정 모르는 사람, 타인에게 희생당하고 있는 사람으로 비칠 수도 있으니 적정선을 지키는 것이 필요하겠어요. 

타로카드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