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정보 공유

버리는 우산, 후라이팬, 냄비로 포인트 적립하기

by walking_star 2021. 10. 8.
반응형

살다 보면 처치 곤란한 생활 쓰레기들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얼마 전에 새우 소금구이를 하다 후라이팬을 제대로 태워먹었는데 어떻게 처분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분리수거는 해야 할 거 같은데 손잡이를 떼야하는 건가? 근데 이거는 손잡이 분리가 안 되는데.. 그래서 알아두면 도움 될 생활 폐기물 처리하는 팁들 같이 공유할게요.

 


 

썸네일
 못 쓰는 우산 버리기

 

 

우산 잘 버리는 법

 

요즘 비 오는 날 밖에 나가면 일회용 우산을 쓰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저도 급한 상황에서는 구입하는데 일회용이다 보니 얼마 사용 안 하고 버리게 되더라고요. 이때 우산을 어떻게 버리면 될까요? 물론 가장 간단한 방법은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 방법이에요. 하지만 저희 집은 쓰레기를 자주 배출하려고 10리터를 사용하거든요, 우산을 담을 방법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우산은 살대와 손잡이 부분, 우산의 천 또는 비닐 부분을 각각 분리해서 버리면 돼요. 이때 살대에 연결된 실과 우산의 꼭지 부분에 뭉쳐있는 천을 먼저 잘라주면 쉽게 분리할 수 있어요. 그래서 비닐 또는 천은 종량제 봉투에, 살대와 손잡이는 분리수거 함에 버리면 끝나요. 만약 분리가 힘들다면 종량제 봉투에 통째로 폐기하는 게 올바른 방법이에요.

 

 

그런데 이렇게 버리는 것 말고도 폐우산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큐클리프에 보내기

 

큐클리프-홈페이지
큐클리프 홈페이지

 

 

큐클리프는 사용 안 하는 우산, 현수막, 포스터 등을 모아서 업사이클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에요. 저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버리는 물건을 이용해서 한 층 업그레이 된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거죠. CUECLYP (큐클리프)라는 이름도 UPCYCLE (업사이클) 스펠링을 재배열해서 브랜드 이름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큐클리프 홈페이지 접속 > Community > Notice > 우산 기증 절차 안내 클릭

 

 

우산 원단이 심하게 훼손되었거나, 비닐우산인 경우 또는 살대가 13개 이상인 우산은 원단 재사용이 힘들어서 받지 않는다고 해요. 우산을 선불로 계산해서 택배로 보내면 업사이클 가능하다고 판단될 시 큐클리프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5,000원을 지급해줘요. 이때 택배비가 절약될 수 있도록 우산의 원단만 분리해서 배송한다면 더 좋겠죠?

 

 

홈페이지에서 업사이클로 제작된 고퀄리티의 다양한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세요.

 

 

 

후라이팬, 냄비 잘 버리는 법

 

이제 주방 제품 버리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후라이팬이나 냄비는 보통 고철류에 폐기하면 돼요. 하지만 손잡이 재질이 다른 경우가 많잖아요? 만약 손잡이 분리가 가능하다면 분해해서 각각 재활용함에 버리면 되고, 분리가 되지 않는다면 종량제 봉투에 버리면 돼요. 그리고 냄비 뚜껑이나 후라이팬 뚜껑은 보통 강화 유리나 내열 유리로 (열에 잘 견딜 수 있도록) 되어있거든요, 이 경우 꼭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해요. 녹는 온도가 일반 유리병보다 높아서 재활용이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런 주방 용품도 좀 더 잘 버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찾아봤더니 현대 쇼핑몰, '북극곰 서포터즈'에서 프라이팬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어요.

 

 

 

북극곰 서포터즈 > 프라이팬 수거 신청하기

 

현대-Hmall-앱
현대 Hmall 앱

 

현대 Hmall 앱 다운 > 이벤트 클릭 > 북극곰 서포터즈 클릭 > 내 친구 클릭 > 로그인 or 회원가입 > 캠페인 신청 클릭 > 프라이팬 캠페인 클릭

 

 

헌 프라이팬이나 냄비 2 ~ 3개를 모아서 신청하면 되고, 택배 기사님이 방문해서 수거해 가신 뒤 H.Point 2,000 포인트를 적립해준다고 해요. 사용안 하는 주방 용품을 버렸을 뿐인데 2,000 포인트나 준다니 완전 이득인 거 같아요.

 

 

프라이팬-수거-신청하기
프라이팬 수거 신청하기

 

 

이때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고철 냄비, 웍, 궁중팬, 불판, 양은 냄비는 가능하지만, 스테인리스 재질의 프라이팬과 냄비, 밥솥 등은 불가능하다고 하니 잘 확인해서 신청하셔야 해요.

  

 

현재 2차로 10월 4일부터 10월 10일까지 1,500명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받고 있거든요, 로그인해보니 접수가 됐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세요.

 

 

 

 

오늘은 이렇게 폐우산과 헌 프라이팬, 냄비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어요. 제대로 분리수거해서 버리는 것만 해도 분명 환경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이왕 버릴 거 저희한테도 남는 게 있다면 일거양득이겠죠? 그래서 열심히 정리했어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