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다녀온 곳 후기

부산교통공사 홍보관 예약 방법

by walking_star 2023. 2. 5.
반응형

아이들 있는 집은 공감하실 거 같아요. 방학 때만 되면 시간은 넘치는데 아이들을 어디로 데리고 가야 할지 고민이시죠? 제 친구도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데 평소에 지하철에 관심이 많아서 부산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 홍보관을 알아왔더라고요. 개인도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예약이 필요하다고 해서 그 방법 공유할게요.

 


 

부산교통공사 홍보관 소개

 

부산교통공사 홍보관
부산교통공사 홍보관

 

 

부산교통공사 홍보관은 4호선의 마지막 역 안평을 지나서 안평차량기지에 위치해 있어요. 세계 4번째, 우리나라 최초로 도입한 무인 경전철의 특징 및 타 지하철과의 차이점, 4호선의 운행 상황 등을 배울 수 있는 곳이에요. 더불어 부산교통사의 발전사 및 지하철의 과거, 현재, 미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지하철 운전 연습기도 있어서 잠시나마 지하철 운전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해요.

 

 

경전철 홍보관 이용

 

  • 관람 가능 대상 : 유치원 (만 5세 이상), 학생, 일반인 단체, 유관기관 종사자 등 (단체 관람 시 1회 20명 이상으로, 40명 이내일 때 효율적인 관람이 가능해요.)
  • 개방시간 : 월요일 ~ 금요일 중 10:00 ~ 17:00 (공휴일 및 공사 지정 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아요.)

 

차량기지 자체가 보안구역이라서 방문하시려면 예약이 필요하거든요, 휴대폰에서 예약하는 방법 공유할게요.

 

 

 

 

경전철 홍보관 예약 방법

 

검색 사이트에서 부산교통공사 또는 휴메트로를 검색해요. 그래서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거든요, 파란색 화살표 보이시죠? 오른쪽 사각형을 눌러요.

 

부산교통공사 홍보관 예약
부산교통공사 홍보관 예약

 

 

그럼 아래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거든요, 여기서 고객참여를 클릭해요.

 

경전철 홍보관 예약 사이트
경전철 홍보관 예약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도시철도 체험학습이 있어요. 거기서 예약신청을 클릭하면 이렇게 본인인증하라고 안내가 나와요. 홈페이지 가입이 필요 없는 대신에 본인 인증은 꼭 해주셔야 해요.

 

안평 홍보관 예약
안평 홍보관 예약

 

 

본인인증을 하고 나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어요. 저희는 홍보관을 예약하기 위해 4호선 탐방학습을 터치할 거예요.

 

휴메트로 홍보관 예약 사이트
휴메트로 홍보관 예약

 

 

 

 

방문하길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되어요. 홍보관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관람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부산 지하철 홍보관 예약
부산 지하철 홍보관 예약

 

 

예약 때 코스 선택 메뉴가 있는데

A코스는 수안역에 있는 동래읍성 임진왜란 역사관 견학 ▷ 안평차량기지 홍보관 견학,

B코스는 동래읍성 임진왜란 역사관 견학 ▷ 충렬사역에 위치한 충렬사를 견학하는 코스예요.

저희는 그 아래 경전철 홍보관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예약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모두 끝이에요.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지하철에 관심 있는 자녀 분, 부산교통공사에 관심 있는 취준생이 있다면 예약 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